Image Gallery Now Loading… Previous Next Close

Kang A Sol Vol. 2

This product is out of print and no longer available from the publisher
Important information about purchasing this product:
  • This product is accepted for return under certain conditions. For more details, please refer to our return policy.
  • Sales of Korean music products at YesAsia.com are reflected on the Hanteo music chart and the Gaon music chart. (see details)
Kang A Sol Vol. 2
Sign in to rate and write review
No Rating Available

Technical Information

Product Title: Kang A Sol Vol. 2 Kang A Sol Vol. 2 Kang A Sol Vol. 2 Kang A Sol Vol. 2 강아솔 2집 - 정직한 마음
Singer Name(s): Kang A Sol Kang A Sol Kang A Sol Kang A Sol 강아솔
Release Date: 2013-11-19
Language: Korean
Disc Format(s): CD
Shipment Unit: 1 What is it?
Publisher: Mirrorball Music
YesAsia Catalog No.: 1034486768

Product Information / Track List

강아솔 2집 - 정직한 마음

01. 사라오름
02. 엄마
03. 언제든 내게
04. 남겨진 사람들
05. 이게 바로 사랑
06. 끝나지 않을 이야기
07. 겨울에 누워
08. 기도
09. 매일의 고백
10. 나의 대답


강아솔 칸타빌레

‘노래하듯이’, ‘표정을 담아 선율을 아름답게 흐르는 듯이 연주하라’는 칸타빌레는 강아솔의 음악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이다. 그녀가 눈을 감아 기타를 울리고 노래를 시작하면 촌스러울지라도 꾸미거나 숨기지 않는 정직한 마음만이 남는다. 그래서인가 제주에서 온 강아솔의 노래는 솔직하게 다가가 듣는 이의 마음을 강하게 움직인다. 강아솔의 공연에서 관객들은 웃다가 울다가 짙은 여운을 머금고 간다.
2012년 4월에 발표한 1집 [당신이 놓고 왔던 짧은 기억]은 원테이크 방식으로 녹음했다. 큰 기대 없이 소박하게 여덟 곡을 담은 이 음반은 입소문을 타고 누군가의 누군가에게 옮아갔고, 그 해 여름 네이버 온스테이지의 영상을 통해 소개되어 잔잔한 파장을 일으켰다. 그녀가 노래에 담은 마음은 보편적이어서 애써 감추려 하는 우리네 감정을 건드렸다.
1년 사이 많은 일들이 일어났다. 레이블 일렉트릭 뮤즈의 식구가 되었고, 단독공연이 매진되고, 여러 매체와 인터뷰도 했다. 그리고 두 번째 음반을 준비했다. 2집 ‘정직한 마음’은 음반 제목처럼 정직한 마음으로 만든 앨범이다. 강아솔은 온전히 노래 속 장면들로 들어가 그 때에 느꼈던 감정 그대로를 말하고자 했다. 공통된 주제로 만들어진 노래들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정직한 마음’ 이라는 제목으로 묶을 수 있었던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었다. 모든 연주는 화려한 수사 없이 여백을 충분히 두어 이야기에 집중하려 했다. 클래식 기타와 피아노, 자신이 가장 익숙한 두 악기로 연주의 중심을 잡고, 이따금 첼로와 바이올린이, 아주 가끔 드럼과 베이스, 오보에가 함께 했다. 그리고 그녀가 직접 이야기하는 각 곡들에 대한 이야기는 강아솔 2집 [정직한 마음]을 안내하는 친절한 표식이 될 것이다.

1. 사라오름
2011년 겨울. 제주도에서 지낼 때 눈 덮인 사라오름에 오른 적이 있었다. 정상에 다다랐을 때 눈앞에 펼쳐진 사라오름의 광경은 내가 본 광경 중 최고로 아름다웠다. “사라오름”은 그때의 그 장면을 떠올리며 만든 연주곡이다.

2. 엄마
어느 해 겨울 엄마가 보내 온 쪽지의 글귀로 만든 곡이다. 늘 세상과는 다른 시선으로 나를 바라봐주시는 엄마, 평생 갚지 못할 엄마의 사랑을 노래한 곡이다.

3. 언제든 내게
‘지난 봄 생각나?’ 물으며 자연스럽게 매 계절의 추억들을 꺼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친구는 소중하다. 그 친구와의 첫 만남부터 지금까지의 시간들을 생각하며 만든 노래다. 그 친구에게 ‘언제든 내게’라는 말을 하고 싶었다.

4. 남겨진 사람들
지하철에서 나이가 지긋하신 두 어르신의 대화를 듣고 만든 곡이다. 이제 주위에 몇 명 남았느냐는 물음을 웃으며 건네시는 어르신. 떠나 보낸 사람들이 아닌 남아있는 사람들의 수를 세시는 어르신. 대화하는 두 어르신의 모습에서는 내가 절대 지을 수 없는 표정이 서려 있었다.

5. 이게 바로 사랑
누군가와 오래 알고 지낼수록 사랑한다는 말을 하는데 더 큰 용기가 필요했다. 사랑한다는 말을 하기까지의 그 수줍은 망설임의 느낌을 표현한 노래다.

6. 끝나지 않을 이야기
오랜만에 만난 친구는 애기를 안고 남편이야기를 하는 엄마이자 아내가 되어있었지만 내게는 여전히 여고 시절 함께 장난치며 놀던 친구로만 느껴졌다. 어른이 되어 각자의 인생 이야기를 써 가고 있지만 내겐 여고 시절의 모습으로 머물러 있는 친구들. 내게만큼은 변하지 않은 그 때의 그 모습 그대로라고 친구들에게 말하는 노래다.

7. 겨울에 누워
어린 시절 겨울이 되면 항상 눈이 하얗게 쌓여 있는 내일을 기대하며 잠이 들곤 했었다. 눈이 내리던 날이면 엄마는 항상 커튼을 활짝 열며 나를 깨웠고 나는 옷도 채 차려 입지 않고 뛰어나가 눈을 만지곤 했었다. 어린 시절 눈이 내렸던 날들, 그 때의 장면들을 추억하며 만든 노래다.

8. 기도
사랑하는 사이일지라도 미울 때도 있고 섭섭할 때도 있고 화가 날 때도 있다. 친구에게 느낀 섭섭함을 엄마께 고자질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 때 엄마가 내게 했던 말씀이 ‘사랑한다면 아무것도 묻지 않고 안아줘’였다. 이 곡은 사랑에 관한 나의 바람을 노래한 곡이다.

9. 매일의 고백
내가 계속 음악을 할 수 있도록 용기를 준, 내 음악을 들어주고 응원해주고 도와준 모든 분들께 고마움을 전하는 노래다.

10. 나의 대답
‘너에겐 아무에게도 보여줄 수 없는 약한 내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내게 있어 사랑하는 사람의 정직한 모습은 매우 사랑스럽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지금보다 더 정직하게 온전한 모습으로 내게 다가 왔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이야기하는 노래다.
Additional Information may be provided by the manufacturer, supplier, or a third party, and may be in its original language

Browse Other Related Categories

G-Dragon - Kwon Ji Yong DAY6 - Sunrise Twice - Signal VIXX 4th Mini Album Nine Muses - Identity Highlight - Calling You NCT 127 - Cherry Bomb
  • Region & Language: Hong Kong United States - English
  • *Reference Currency: No Reference Currency
 Change Preferences 
Please enable cookies in your browser to experience all the features of our site, including the ability to make a purchase.